주식

2022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12월 27일 4개 기업 추가)

아지스 2021. 12. 21. 10:59

2022년에는 우리를 웃게 해줄 공모주들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1월은 한 해의 시작인만큼 새해의 기운을 받아 공모주들이 적지 않게 나옵니다. 지금부터 살펴봅시다.

원래 12월에 상장하기로 되어있던 '오토앤'과 '애드바이오텍'이 1월로 일정을 연기했습니다. 두 기업은 상장준비가 더 필요했던 걸로 보입니다. 누가 뭐라해도 2022년 최고의 기대주는 LG에너지솔루션입니다. 자세한 이유는 조금 이따가 자세하게 살펴봅시다.

 

 

 

2022년 스팩을 제외하고 처음으로 상장하는 기업은 바로 '오토앤'입니다. 첫번째인만큼 누구보다 관심이 많이 쏠릴텐데요. 한 해의 스타트를 끊는 느낌이 들어 이 점이 어떻게 작용될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오토앤은 주된 사업은 자동차 생활에 필요한 용품과 서비스 판매입니다. 무려 2만개를 넘는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다양한 유통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자동차 전문 플랫폼기업을 비전으로 내세워 세차용품, 튜닝 제품 등 자동차와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가 주요 주주인 기업으로 오토앤이 상장한 후에도 2년 동안 주식을 팔지 않겠다고 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공모희망가는 4200원~ 4800원으로 수요예측일은 1월 5일~6일입니다.)

 

두 번째 기업은 '케이옥션'으로 미술품 경매 회사입니다. 경매를 통해 낙찰자와 위탁자를 중개하는 경매 사업과 미술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미술품 경매를 통해 낙찰 수수료 및 위탁 수수료를 얻습니다. 국내 미술품 데이터베이스 중 가장 많은 유통 정보를 담고 있는 미술품 종합 관리 시스템인 'K-Office'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술품 유통 관리의 표준화라는 개념을 가져온 최초의 시스템입니다.

 

세번째 기업은 '애드바이오텍'입니다. 원래 12월에 상장할 예정이었지만 증권신고서 정정으로 1월로 일정이 밀려났습니다. 애드바이오텍은 우리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노력하는 업체로 달걀을 이용한 고역가 항체 생산기술(IGY기술)로 항체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IGY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축산과 수산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가 가능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애드바이오텍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기술 적용 분야를 인체까지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보여주고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동물의약품 분야는 아직 크게 발전하지 않아 성장성이 기대되는 산업이지만 현재는 불확실한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공모 희망가는 7000원~8000원이고 수요예측일은 1월 6~7일입니다)

세계가 전기차에 관심을 가지는 오늘날,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 점유율 세계 2위인 'LG에너지솔루션'이 등장했습니다. 2020년 12월 설립된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에 이용되는 2차전지 제조업체로 몸값이 최대 70조를 넘을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만약 공모가가 밴드 상단에 도달한다면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뒤를 이은 코스피 시총 3위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 중의 하나는 국내 IPO기록을 갈아치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모가 밴드 기준 공모 규모가 역대 최다 규모였던 삼성생명의 두 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이정도라면 사람들이 LG에너지솔루션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가 납득이 가실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공모 희망가 257,000~300,000원, 수요예측일 1월 11일~12일입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가상현실(VR) 메타버스 기술업체로 VR기반 콘텐츠를 주로 제작합니다. 세계 최초로 VR 건슈팅 게임 '모탈 블리츠'를 상용화했습니다. 이외에도 VR 플랫폼을 통한 메타버스 VR 게임사업, 몰입형 가상현실 교육 훈련 시스템 등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올해 메타버스 열풍이 있었던 만큼 스코넥엔터테인먼트에도 흥행의 기운이 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공모가 희망밴드 9000~12000원, 수요예측일은 1월 13일~14일입니다)

이지트로닉스는 전기차 충전시스템과 에너지저장장치에 들어가는 전력변환장치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5년간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이 39%입니다. 전기차가 각광받는 오늘날 전기차 부품을 생산해 기대가 되는 업체입니다.

(공모희망가는 1만 9000~ 2만 2000원이고 수요예측일은 스코넥과 동일하게 13일~14일입니다)

나래나노텍은 OLED장비 업체로 디스플레이 공정 과정에 사용되는 설비들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최근에는 자동차와 반도체, 2차전지 등에서 신규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으며 우리나라 대기업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공모희망가는 17500~20500원이고 수요예측일은 1월 17~18일입니다)

아셈스는 친환경 접착 소재 전문기업으로 친환경 접착제뿐만 아니라 자동차용 원단, 접착 기능성 코팅사를 개발합니다. ESG 경영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하는 '아셈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3분기에는 187개국에 303억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공모희망가는 7,000~8,000원이고 수요예측일은 나래나노텍과 동일하게 17~18일입니다)

1월 공모주 미리 확인하시고 좋은 결과가 나타났으면 좋겠습니다.

https://coupa.ng/cbjx0G

 

파우치증정 손일병 100g 군용 핫팩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